본문 바로가기

호기심천국/신들의 나라 발리 여행

[ 신들의 새로운나라 발리 ] 240321

 

어제가 추분이었다.

이곳은 살짝 적도 아래여서 추분이다.

즉, 비가 걷히고 맑은 가을하늘이 시작된다는 뜻이다.

 

멋진 숙소를 떠나 모르는 다른 나라 아메드로 간다.

그곳도 나름 멋질 것이다.

 

숙소의 설문지를 공부했다.

정성을 다해.

 

 

 

미리 축하할수는 없고, 
끝까지 조심하고,
무엇을 할지 생각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생각하고,
어떻게 할지 생각하고,

그리고,

 

삶을 중요시해야 한다.
나와 그 모든 사람의 삶을 ~

 

요즘, 

내가 지금 맞는말만 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고민한다.

맞는 말만 하는 고집장이.

그런 고집장이는 필요가 없다.
귀가 닫혀있고,
더 좋은 생각과 의견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틀린 말과 열린 말을 
더많이 할수 있을지 고민한다.

대신에 세마 science는 다르다.
현재까지 합의된 엄밀한 이야기를 하고,
새로운 의문을 제기하려 한다.

 

 

매우 천국 같은 환경에서 엿새를 보내다가, 갑자기 날카로운 말들을 십여분 주고 받았더니 매우 힘들다. 왜 남자들은 이렇게 공격적인 걸까?  나도 그도. 평화를 사랑한다고 하면서 정말 평화를 사랑하기는 하는걸까? 청소나 하자, 그게 꼰대들이 할일이다.

 

Bali Bhuana villas. 이틀밤에 75,000원에 아침식사까지 포함이다. 수영장 넓고 깊고 크고, 정원관리가 잘 되어 있다. 태평양이 시원하게 뚫려있다. 매니저는 매우 기분나쁘다. 친구로서 맞이하는 느낌이 아니다. 뭘 물어도 즐거워하지 않는다. 그는 인도네시아의 또하나의 모습이다. terrible. 처음으로 이곳에 와서 이 표현을 쓴다. 그에게는 잘 해주어야 한다. 소인배와 원수가 되면 안된다.

 

넓은 수영장에 홀로 수영을 하고 있으니, 외롭다. 몇 번 재미있게 왔다갔다 하다가 그리미를 부르러 올라왔다. 3분 정도 거리다. 동네 개가 꼬리를 내리고 짖으며 도망간다. 스노쿨링 연습하러 가자고 했더니 싫단다. 오늘은 이제 그만.

 

이 숙소에서 제공하는 어떤 서비스도 받지 않기로 결심했다. 오늘 뭐하냐고 물어올 것이다. 이곳이 너무 아름다워서 즐기고 싶다고 이야기해 줄 것이다. 사실 매우 멋진 곳이다. 그들이 이곳에 와서 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면, 나는 얼마나 행복할까? 그들을 떠날때, 6일 동안 총 200K의  팁을 주었는데, 하나도 아깝지 않았다. 그들을 생각하니 다시 즐거워진다.

 

한참을 벌레를 잡으며 숙소에서 쉬다가, 4시에 인근의 서양음식 레스토랑을 예약했다. 슈니첼이 85K라서 오랜만에 맛보고 싶었다. 평점이 좋다. 발리에 올때 총 5,000K를 가지고 왔는데, 드디어 오늘에야 다 사용했다. 이곳은 아직 결제가 되어있지 않고, 현금으로 결제하게 되어 있어서 atm을 찾아나섰다. 다행히 700m 거리에 있다. 과연 될까? 평도 아주 않좋고, 1회에 2,500K까지만 찾을수 있단다. 마침 그정도의 금액이면 충분할 것이다. 먼저 그리미의 카드를 쓰려했지만 실패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사용등록을 하지 않았다. 저런.

 

내 카드는 비밀번호가 틀려서 한번 실수한 것을 제외하고는 2회에 걸쳐 2,900K를 무사히 인출했다. 이 정도면 숙소비와 택시비 400K를 지불하고도 한참을 쓸수 있을 것이다. atm 기계는 제법 커다란 마트안에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었다. 왜 평점이 나쁜지 모르겠다. 아마도 성수기에 관광객이 많아서 허탕을 친 사람들이 많은 모양이다. 아메드에 오기 전에 충분한 돈을 준비해 오는 것이 좋겠다. 기념으로 과자와 스프라이트를 사서 나왔다.

 

예약한 식당을 갔다. 어라, 주인이 웃지를 않느다. 거참. 아메드가 이런 곳인가? 아까 atm 앞의 소녀는 한국어로 반갑습니다 하면서 맞이해 주었는데. 뭔가, 분위기가 이상하다. 오래된 관광지가 퇴락한 느낌이다.

 

슈니첼과 헝가리 치즈탕, 빈땅 한병을 주문하고, 보드카 마시게 얼음과 잔을 가져다 달라고 했다. 주문받는 친구는 그래도 웃는 낯이다. 이곳에서의 환대 최고치인 모양이다.

 

발리에서의 음식은 그자리에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 물론 베트남만큼은 아니지만. 슈니첼 두드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맛도 괜찮았다. 내일은 발리음식을 파는 곳으로 가서 저녁을 먹어야겠다.

 

 

규산염 광물을 다 정리한줄 알았더니 아직도 부족하다. 마지막 정리다 생각하고 했는데, 또 수정할 것이 나왔다.

 

[ 규산염광물 ]

 

1. 지각에 존재하는 광물의 91%를 규산염광물이 차지하고 있다.2. SiO4^-2와 SiO2 계열로 나누어서 공부한다.3. 새로운 이름을 붙여 이름을 통해 많은 정보를 집약시켰다.4. 정리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올무 빗이흑백 (아래 사진에서 ㄷ 빗물모석 다음에 ㅂ 이사모석이 와야 한다)